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현실의 중요한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과정을 배치는 방법이다.
반대로, 절차 지향은 문제 해결 과정을 서술한다. 순서대로 나열된다는 뜻이다.
왜 보통 사람들에게 익숙한 문제를 서술하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등장 했을까?
순차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은 마치 자전거 체인 처럼 부속품 사이에 커다란 의존성이 생긴다.
의존성이 여럿이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게 한다. 하나의 문제가 아니라 여러개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반면, 배치 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의존이 생기지 않는다. 순차적인 방식보다 문제의 범위를 더 좁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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